병원 마케팅 & 브랜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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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하게 ‘환자’ 중심으로 사고해야 합니다.
가장 큰 핵심
원장님은 어떠한 경로로 병원을 선택하고 방문하시나요?
환자가 병원을 방문하는 과정은 단순해보이지만, 절대 간단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위치가 중요하긴 하지만, 예전만큼 위치와 상권이 가장 중요한 시대는 저물고 있습니다. 환자들이 병원을 방문하는 경로, 즉 여정을 알고 마케팅을 해야 효율적으로 빠르게 신환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핵심 철칙
환자가 원하는 마케팅을 합니다.
- 문제 인식 및 니즈 발생
- 한 사람이 최근 피부, 건강 등 불편함을 느낍니다.
- 해결방안 및 병원 검색
-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검색을 통해 찾아보니 관심 있는 시술이 생겼습니다.
- 부작용, 비용 등에 대해 정보를 더 찾아봅니다.
- 후기 비교 및 검증
- 주변 지역 키워드로 병원을 검색 후 1~2페이지 이내에 플레이스를 클릭합니다.
- 병원 이름으로 검색해 후기를 확인합니다.
- 최종 방문 및 재방문
- 콘텐츠, 후기 등을 통해 신뢰를 가지고 내원합니다.
- 내원 후 친절도와 원내 서비스로 환자가 만족하면 결재 및 재방문이 이루어집니다.
유입 > 전환 > 구매
우리는 이 단계를 마케팅 하는 겁니다.
이 3가지 플랫폼을 핵심으로 집중합니다.
플레이스
온라인에서 병원의 대문과 같습니다. 유입과 전환의 관점에서 진행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플레이스를 보고 환자의 신뢰를 얻어 내원하도록 유도하고 상위노출하여 유입을 늘려야 합니다.
블로그
검색하면 흔히 보이는 찍어내는 글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 상위 1%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환자가 주목하고 신뢰하는 글만 씁니다.
숏폼
유튜브 숏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등 숏폼을 말합니다.
롱폼보다 숏폼의 소비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롱폼보다 숏폼이 소비량이 많아지고 비용 대비 효율이 좋습니다.
신환과 재환이 반드시 같이 관리되어야 합니다.
우리의마케터는 다른 곳들이 간과하는
‘재환 관리(CRM)’에 집중합니다.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로 진행됩니다.
1
의뢰
2
1:1 컨설팅 보고서
도출 및 전달
3
사전 미팅
4
계약 및 소통
채널 개설
5
마케팅 전략 및
프로세스 구축
6
마케팅 시작
문제 및 솔루션을 담은 컨설팅 보고서는 무료입니다
아래에 신청하시고 직접 경험하세요
어려우시면 전화하셔도 좋습니다.
대표 직통 전화 : 010-4063-0563